[김형호 기자] 경제주간지 이코노믹리뷰(대표 주태영)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와 함께 '씀씀이가 바른기업'을 연간 캠페인으로 소개한다. 1298호에서는 '에스제이워터웍스', '에스제이워터테크', '북부한국범죄학연구소'를 선정했다.
"나눔으로 경영 철학 실천" · "성장하면서 사회에도 기여"
'ESG실천기업' 에스제이워터웍스·'씀씀이가 바른기업' 에스제이워터테크
"나눔으로 경영 철학 실천" · "성장하면서 사회에도 기여"
'ESG실천기업' 에스제이워터웍스·'씀씀이가 바른기업' 에스제이워터테크
서울 중랑구의 에스제이워터웍스(대표 오문택)와 에스제이워터테크(대표 김신형)가 함께 대한적십자사의 사회공헌 캠페인에 참여했다.
두 기업은 상하수도 관망 관리 및 설비 공사 업체로 각각 'ESG실천기업'과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하며, 매월 후원금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전달한다.
오문택 에스제이워터웍스 대표는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 회사의 ESG 경영 철학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기업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신형 에스제이워터테크 대표는 "기업이 성장하는 만큼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후원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범죄 피해자 가족에게 힘이 되고 싶다"
'ESG실천기업' 북부한국범죄학연구소
범죄 연구가로 유명한 김복준 북부한국범죄학연구소 법학박사 연구위원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와 함께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ESG실천기업 캠페인에 동참했다.
'ESG실천기업'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가 추진하는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환경 개선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정기적인 기부 활동을 실천하는 기업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복준 연구위원은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들과 범죄 피해자 가족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복준 연구위원은 유튜브 채널 '김복준의 사건 속으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4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홍보대사로 위촉돼 폭력 피해자 지원 사업과 심리회복 지원 사업 등 등 범죄 피해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인도주의 활동 홍보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