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 시각 핫뉴스]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에 전 세계 팬들 열광外

연합뉴스TV 임민형
원문보기

[이 시각 핫뉴스]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에 전 세계 팬들 열광外

속보
작년 취업자 19만3000명↑…고용률 62.9%·실업률 2.8%


수요일 아침 이 시각 핫뉴스 입니다.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에 전 세계 팬들 열광

오늘의 첫 번째 기사입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최근 골든글로브 2관왕을 기록했죠.

이에 전세계 누리꾼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기사와 함께 보겠습니다.


케데헌은 지난 11일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누리꾼들은 K팝 스타들과 팬들의 강력한 유대감으로 악령을 막아낸 ‘케데헌’의 세계관처럼 이번 2관왕을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이뤄낸 완벽한 승리’로 선언했는데요.

SNS에서는 주제가 ‘골든’을 부른 가수이자 공동 작사·작곡가인 이재가 과거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었다는 사실이 재조명되며, “SM은 지금쯤 울고 있을 듯”이라는 반응과 함께 “그냥 오스카도 지금 줘버려라”라는 유쾌한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차 자율주행 새 수장 박민우…최연소 사장

다음 기사입니다.

현대차그룹이 엔비디아와 테슬라 출신의 자율주행 기술 전문가인 박민우 박사를 그룹 첨단차플랫폼 본부장으로 전격 영입했습니다.


기사와 함께 보시죠.

현대차 그룹은 박민우 신임 사장을 첨단차플랫폼 본부장 겸 포티투닷 대표로 선임했다 밝혔습니다.

만48세 나이로 현대차그룹 내 최연소 사장 타이틀을 거머쥔 박사장은, 최근 엔비디아 부사장으로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양산, 상용화를 주도한 바 있는데요.

특히 엔비디아 자율주행 플랫폼의 차량 적용을 성공적으로 추진했고, 태슬라 재직 당시엔 주행 보조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에 참여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영입을 통해 스프트웨어중심차와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가속화할 전망입니다.

▶한국인 암 6%가 식습관 영향…1위 '염장 채소'

마지막 기사입니다.

한국에서 발생하는 암의 일부는 식습관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걸로 분석됐는데요.

그 안에서 가장 크게 기여한 음식은 ‘염장 채소’로 지목됐습니다.

기사 열어보겠습니다.

최근 국제학술지 ‘역학과 건강’에 실린 국내 연구에 따르면, 우리가 매일 반복해온 ‘먹는 선택’이 암 발생과 사망의 상당 부분을 설명하고 있었는데요.

2020년 기준 전체 암 발생의 6%, 암 사망의 5.7%가 특정 식이 요인이 기인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김치나 각종 절임 채소를 아우르는 ‘염장 채소’가 암 부담에 높은 기여도를 나타냈는데요.

짠맛 위주의 식생활이 위암의 부담을 키워왔고, 탄수화물 비중이 낮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려야한다고 연구팀은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핫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민형(nhm3115@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