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신문 언론사 이미지

금천구, 오는 16일 제5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서울신문
원문보기

금천구, 오는 16일 제5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서울맑음 / -3.9 °
금천구 제4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 유성훈(가운데) 서울 금천구청장이 제4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2023년 12월 열린 위촉식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금천구 제공

금천구 제4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 유성훈(가운데) 서울 금천구청장이 제4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2023년 12월 열린 위촉식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는 오는 16일 금천구청에서 제5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앞으로 2년간 활동할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하고 지난 2년간 헌신한 제4기 주민자치위원에게 감사패과 공로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선발된 주민자치위원은 금천구 주민자치의 비전을 담은 사명 선언문을 낭독하고, 주민자치회 활동에 필요한 주요 사항을 안내받게 된다.

제5기 주민자치위원은 총 404명으로 사회적 약자와 청년 26명이 우선 선발됐다. 신규 위원은 64%로 연임 위원보다 많아졌다. 다양한 주민들이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2024년부터 사회적 약자와 청년은 10% 이내에서 우선 선발하고 최대 4년까지 연임을 제한하면서 생긴 변화다.

금천구는 ‘주민에서 주인으로’를 모토로 하는 ‘금천형 주민자치 3.0’의 출범도 선포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분회 조직 구축 시범사업’으로 생활권 중심으로 주민 참여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연계한 법인 설립 지원 등으로 지속가능한 운영 기반 마련을 돕는다.

유성훈 구청장은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이 ‘주민이 주인이 되는 금천 공동체’를 만드는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주연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