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골든글로브 2관왕…넷플릭스 최다 시청작 위상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 골든글로브 2관왕…넷플릭스 최다 시청작 위상

속보
이 대통령, 野영수회담 제안에 "지금은 여야 대화가 우선"
[AI리포터]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진: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진: 넷플릭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2026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주요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흥행작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12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올해 골든글로브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과 주제가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플랫폼 내 최다 시청 타이틀로 자리 잡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주제가상은 극 중 삽입곡 골든을 만든 싱어송라이터 이재가 수상했다. 이재는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은 문이 닫혔던 모든 사람들에게 바친다"며 "거절은 방향 전환일 뿐이며, 결코 포기하지 말라"고 말했다. 해당 발언은 시상식 이후 온라인에서도 큰 공감을 얻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수상은 넷플릭스가 이번 시상식에서 총 7개 부문을 석권하는 데 기여했으며, 스트리밍 기반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부각시켰다. 특히 K팝과 액션, 판타지를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가 글로벌 시청자층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이번 골든글로브 결과는 스트리밍 플랫폼이 영화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도 기존 스튜디오 중심의 시상 구도를 흔들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그 중심에 선 대표 작품으로 기록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