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날씨] 내일 새벽까지 중부 중심 비·눈...도로 곳곳 빙판과 살얼음 주의

YTN
원문보기

[날씨] 내일 새벽까지 중부 중심 비·눈...도로 곳곳 빙판과 살얼음 주의

서울맑음 / -3.9 °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비와 눈이 섞인 진눈깨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 새벽에는 대부분 그치겠지만, 경기 북동부와 영서에는 앞으로 최고 7~8cm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고요.

밤사이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도로 곳곳 빙판이나 살얼음이 만들어질 수 있겠습니다.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4도, 대전 영하 2도, 부산은 5도 등 오늘보다 기온이 오르면서 한파 수준의 심한 추위는 없겠습니다.

하지만 한낮에는 서울 영하 3도, 광주 5도, 대구 4도에 머무는 등 오늘보다 기온이 내려가겠고요.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며 아침보다 오후가 더 춥게 느껴지겠습니다.

또, 점차 날이 개겠지만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청과 호남,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한때 공기가 탁해지겠고, 오전부터 낮 사이 충남 서해안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수요일인 모레 아침에는 반짝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고 목요일에는 추위 대신 곳곳에 또 한차례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날이 추워질수록 당뇨 환자에게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춥더라도 주 3회 정도는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계절보다 혈당을 더 자주 체크하고, 잡곡밥과 채소류, 해조류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음식을 섭취해야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점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 캔버스의 윤수빈, 김수현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