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1월13일 알림

한겨레
원문보기

1월13일 알림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1월 수상자로 윤성수 LG에너지솔루션 상무와 박영구 세화이에스 대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 기상청은 새달 6일까지 제43회 기상기후 사진·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주제는 ‘일상의 기록으로 기후를 말하다'로 사진과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3가지 부문이다. 누리집(weather-photo.kr) 참고.

◇ 병무청은 오는 23일까지 제18기 청춘예찬기자단을 모집한다. 주요 업무는 병무정책 현장 취재와 홍보 콘텐츠를 제작이다. 누리집(mma.go.kr) 참고.

◇ 금융감독원은 오는 21일까지 주요 업무와 금융정보 홍보에 참여할 ‘제24기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감원 공식메일(fsspr_apply@fss.or.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관세청은 국제우편물 마약류 2차 검사 시범사업을 진행 중인 서울 광진구 동서울우편집중국에 마약탐지견을 매주 1회씩 투입한다고 12일 밝혔다. 국제 우편물이 최종 배송되기 전 유통 단계에서 마약류를 추가로 걸러내기 위한 조치다.

◇ 고려대 안암병원은 지난 6일 국내 첫 난치성·중증 위식도역류질환 전문센터를 열었다. 대한위식도역류질환수술연구회 회장을 지낸 항역류수술 권위자 박성수 위장관외과 교수가 센터장을 맡았다.

◇ 전남도는 오는 30일까지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뉴욕 수묵 특별전을 연다. ‘뉴욕, 뉴잉크’(New York, New Ink)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윤재갑 수묵비엔날레 총감독의 기획으로 강운·구성연·설박·윤지영·이이남, 정광희·한영섭·김상연 등 8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 케이씨씨건설은 임직원 220여명이 12일부터 이틀간 부산시 사하·서·동구 일대 약 120가구에 연탄 4만여장을 배달한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올해까지 기부한 연탄은 47만장에 달한다.

◇ 롯데멤버스는 지난해 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임직원 사내 바자회 수익금, 급여 우수리 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 약 560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 수소에너지고(전북 완주군)는 올해 신입생 전원에게 50만원의 입학 장학금을 준다고 12일 밝혔다. 장학금은 동문과 지역사회, 기업의 기탁금으로 마련했고 이 중에는 15회 졸업생 이정희씨가 기부한 1억원도 포함됐다.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겨울밤 밝히는 민주주의 불빛 ▶스토리 보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