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과 함께 만든 뉴시즌 출시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과 함께 만든 뉴시즌 출시

속보
장동혁 "통일교·공천뇌물 특검 與 수용 촉구 단식 시작"
[박상준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뉴시즌'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뉴시즌은 지난 여름 진행한 이용자 참여 코너 '아이스베어의 실험실'에서 공개한 테스트 콘텐츠에 이용자 의견을 더해 완성한 업데이트다.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통산 네 번째 시즌으로, 신작급 변화를 표방했다.

대표적인 개선 사항으로는 직관적인 조작과 타격감을 강화한 원색 기반 심볼형 블록,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학습해 등장하는 특수 블록 등이 꼽힌다. 특히 약 1만명의 설문 결과를 반영해 퍼즐·캐주얼 장르 이용자들의 수요와 최신 트렌드를 담아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를 원작으로 한 IP 특성을 살린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퍼즐 진행에 따라 원작 스토리가 전개되는 '시네마 플레이'가 처음 도입된다. 기존 꾸미기 콘텐츠를 개편해 영화를 보듯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캐주얼 게임 팬과 원작 팬 모두를 겨냥한 맞춤형 콘텐츠라는 설명이다.

이기정 위메이드플레이 PD는 "게임 전반에 걸쳐 새로운 시도를 준비한 개발팀에 아낌없는 의견과 응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제목을 제외하고 전면 개편한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뉴시즌만의 재미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은 뉴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곰 삼형제를 주인공으로 한 경쟁 콘텐츠 '요리 배틀'과 '디저트 배틀'을 신규 주간 이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