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산시, 경로당 부식비·매니저 지원...주 5일 급식 제공

국제뉴스
원문보기

서산시, 경로당 부식비·매니저 지원...주 5일 급식 제공

속보
경찰, '공천 헌금 수수 의혹' 강선우에 20일 소환 통보
[최병민 기자]
지난 5일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강의실에서 열린 경로당 관리 매니저·경로당 회장 대상 안전 및 직무교육 모습. /서산시

지난 5일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강의실에서 열린 경로당 관리 매니저·경로당 회장 대상 안전 및 직무교육 모습. /서산시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올해부터 경로당에 부식비와 인력을 제공해 주 5일 급식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부터 노인 일자리 사업 중 하나인 경로당 관리 매니저 90명이 주 5일 급식을 진행하는 경로당 46개소에 배치됐다.

지난 7일 배치된 매니저들은 점심 식사 조리·배식, 위생 관리 등 업무를 오는 10월 말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현재 관내 경로당에 연 300만 원의 운영비, 연 266여만 원의 냉난방비 및 양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연 120만 원의 부식비를 각 경로당에 추가 지원한다.

또한, 경로당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운영비와 냉난방비의 집행 잔액이 있는 경우 부식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는 이번 부식비 지원과 경로당 관리 매니저를 통해 경로당이 어르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일자리로서 보람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에게 주 5일 점심 식사를 경로당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경로당 관리 매니저를 확대 배치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사와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일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강의실에서 경로당 관리 매니저 90명과 주 5일 급식 경로당 회장 46명을 대상으로 안전 및 직무교육이 진행됐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