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함양군, '오르GO 함양' 1주년 기념행사 17일 개최

아시아투데이 오성환
원문보기

함양군, '오르GO 함양' 1주년 기념행사 17일 개최

속보
소방당국 "구룡마을 화재 오전 11시 34분 초진"


상림공원 고운광장서 기념식
15좌 완등자 은메달 수여 및 곶감축제 연계 이벤트 풍성

산행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오르GO 함양' 홍보물. /합천군

산행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오르GO 함양' 홍보물. /합천군


아시아투데이 오성환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오는 17일 오후 2시 상림공원 고운광장에서 산행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오르GO 함양'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12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해발 1000m 이상 명산 15곳을 완등한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지역 대표 축제인 '지리산함양 고종시 곶감축제'와 연계하여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1주년 기념식과 함께 15좌 완등자를 대상으로 한 기념 은메달 배부가 진행된다.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곶감축제(16~18일)와 연계한 실질적인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당일 완등 인증 참여자 및 참석한 15좌 완등자에게 곶감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완등을 인증한 사람 중 산별 5명씩(총 75명)과 새내기 참여자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으로 환급 가능한 앱 포인트 1만점을 지급할 계획이다.

함양군의 명산 15곳을 완등하는 챌린지 앱 '오르GO 함양'은 출시 1년 만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까지 참여자 1만6000명, 15좌 완등자 2090명을 돌파하며 전국의 등산객들을 함양으로 불러모으고 있다.


관광진흥관 관광마케팅 담당은 "참여자들의 열정 덕분에 '오르GO 함양'이 단기간에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도전의 성과를 나누는 이번 기념행사와 함양의 명물 곶감을 맛볼 수 있는 축제에 많은 분이 오셔서 겨울 산행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