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오스카'도 보인다

연합뉴스TV 서형석
원문보기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오스카'도 보인다

속보
이 대통령 "한일, 협력할 분야 많아…공통점 많이 찾길"


[앵커]

지난해 몰아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 새해는 수확의 시간입니다.

미국의 대표 대중문화 시상식 '골든 글로브'에서 2관왕에 올랐는데요.

K컬처의 새 역사를 또 썼습니다.

서형석 기자입니다.

[기자]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골든 글로브 수상자는 바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영화 속 퇴마 걸그룹 '헌트릭스'의 황금빛 질주가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디즈니의 '주토피아2', 일본 애니 '귀멸의칼날' 등을 꺾고 최고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품에 안았습니다.


한국 관련 애니메이션이 골든 글로브에서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매기 강 / 감독> "한국 문화에 뿌리를 둔 영화가 전 세계에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이돌의 꿈이 좌절됐지만 세계적 히트곡 '골든'을 탄생시킨 이재는 떨리는 목소리로 노래 가사처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재 / 작곡가 겸 가수>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누구나 태어날 때부터 빛날 자격이 있고, 빛나기에 결코 늦은 때란 없습니다"

한국 전통문화와 K팝을 이야기에 녹여내 전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 역사상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고, 세계 양대 음악 차트 정상을 차지한 OST 노래는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서 열린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 2관왕에 이어 골든 글로브에서도 기쁜 소식을 추가하며 케데헌은 흥행은 물론 작품성을 또 한번 증명했습니다.

다만 외국어영화상과 뮤지컬 코미디 작품상, 남우주연상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던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는 빈손으로 돌아섰습니다.

할리우드 대표 대중문화 시상식인 골든 글로브는 3월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가늠자로 꼽힙니다.

연이은 팡파르에 케데헌은 오스카 트로피에도 바짝 다가갔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연합뉴스TV 서형석입니다.

[화면제공 : GOLDEN GLOBES / DICK CLARK PRODUCTIONS]

[영상편집 김도이]

[그래픽 서영채]

#케이팝데몬헌터스 #케데헌 #KDH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서형석(codealph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