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교육감이 교육전문직원 임용 예정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
이정선 교육감이 교육전문직원 임용 예정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 전남=팍스경제TV]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2~16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남부권 6개 시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6년 교육전문직원 공동 직무연수'를 실시합니다.
이번 연수는 남부권 시도교육청 간 연대를 통해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정책 기획 역량을 함양하고, 현장 중심의 미래 교육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연수에는 남부권 임용 예정자 1백6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정선 교육감의 '광주 교육의 이해' 특강을 비롯해 △정책 기획 및 AI 실무 교육 등 역량 강화 △시도별 우수 교육 정책 △필수 기본 소양 교육 △지역 역사·문화 현장 탐방 등으로 진행됩니다.
또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 전일빌딩245를 방문해 광주의 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습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남부권 6개 시도교육청이 광주에서 교육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정책적 연대를 공고히 하는 공동 연수의 장이 마련돼 매우 뜻깊다"며 "교육전문직원들이 시도 간 경계를 넘어 대한민국 미래 교육의 변화를 함께 설계하고 선도하는 교육 지도자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