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인천시교육청, 4개 권역서 예비 고3 진로·면접 프로그램 운영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인천시교육청, 4개 권역서 예비 고3 진로·면접 프로그램 운영

속보
'셔틀콕 여제' 안세영, 인도오픈 2연패·시즌 2승 달성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예비 고3 자기주도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12일 남부 결대로진로센터를 시작으로 15일까지, 관내 4개 권역(남부·북부·서부·강화) 결대로진로센터에서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 고3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대입 면접의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익히고, 진로와 학업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 면접 상황에 대한 불안감과 부담을 완화하고, 논리적 사고력과 자기 표현력, 면접 태도 등 핵심 역량을 기초부터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대입 면접 유형과 평가 요소 이해 ▲답변 구성 전략 ▲면접 시 유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실제 면접 상황을 가정한 모의면접 실습도 병행해 실전 대응 능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대면 교육 이후에는 학생 개별 연습 과정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보완점을 점검하고, 면접 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미리 면접 경험을 쌓고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 스스로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