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삼척시 "경력단절여성 위한 인턴·기업 모집"

국제뉴스
원문보기

삼척시 "경력단절여성 위한 인턴·기업 모집"

서울맑음 / -3.9 °
[고정화 기자]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삼척여성새일센터가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새일여성인턴'사업 참여 기업과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기업의 경우 5인 이상 1,000명 미만의 4대보험 가입 기업이며, 벤처기업·지식서비스기업·문화콘텐츠산업 등 일부 업종은 5인 미만도 신청 가능하다.

인턴은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올해 1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사업은 참여기업과 미취업 여성을 연계해 3개월간 인턴 과정을 제공하고, 이후 정규직 또는 상용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턴 기간 동안 기업에는 월 80만 원의 인턴채용지원금이 지급되며, 인턴 종료 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기업과 근로자에게 각각 장려금(기업 80만 원, 근로자 6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특히 기업이 12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할 경우 고용장려금 80만 원이 더 지원된다.


삼척여성새일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경력 회복과 정규직 전환을 촉진하고, 지역기업의 인력 채용 부담을 완화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는 삼척여성새일센터에 구인·구직 등록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받게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