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무고함 밝힐 것"…"탈당은?" 묻자

MBN
원문보기

윤리심판원 출석 김병기 "무고함 밝힐 것"…"탈당은?" 묻자

속보
코스피, 0.23% 내린 4,829.40 출발

공천헌금 수수 등 각종 비위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이 1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윤리위원회에 출석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천 헌금 수수 의혹 등을 소명하기 위해 윤리심판원 회의에 출석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2일) 오후 2시 22분쯤 서울 여의도 당사에 출석하면서 “의혹에 대해 무고함이 밝혀질 수 있도록 충실히 답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자진 탈당 의사 등을 묻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당 지도부는 어제(11일) 김 의원에게 자진 탈당을 요구했습니다. 탈당하지 않을 경우 ‘제명’도 가능하다고 시사했습니다. 다만 김 의원 측은 관련 의혹들을 부인하며 명예 회복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김 의원은 현재 13건의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동작구의회 구의원 2명으로부터 총 3000만 원을 수수한 의혹, 강선우 의원 측이 김경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 원 수수한 것을 묵인했다는 의혹 등입니다. 이 외에도 배우자의 동작구의회 업무추진비 사적 유용 의혹, 차남 숭실대 편입 관여 의혹, 국가정보원 직원인 장남의 외교 첩보 누설 의혹 등이 있습니다.

김 의원은 지난달 30일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했습니다.

윤리심판원은 이르면 이날 김 의원 징계 수위를 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