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단독] 정청래, '이혜훈 청문회' 앞두고 민주 재경위원들과 오찬 "철저히 검증해야"

MBN
원문보기

[단독] 정청래, '이혜훈 청문회' 앞두고 민주 재경위원들과 오찬 "철저히 검증해야"

속보
尹측, '징역 5년' 체포방해 사건 항소장 제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 = 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12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위원들과 만나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 필요성을 경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MBN 취재를 종합하면, 정청래 대표는 오늘 이혜훈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등을 담당하는 민주당 재경위 위원들과 오찬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재경위원들은 정 대표에게 "이혜훈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에 대한 국회 차원의 철저한 검증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고, 정 대표는 이를 경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 재경위원들은 정 대표와의 오찬에 앞서 미팅을 갖고, "당 지도부가 청와대에도 이혜훈 장관 후보자에 대한 우려를 전달해야 한다", "필요하면 이혜훈 장관 후보자 본인에게도 직접 현재 여론의 분위기를 전달해야 한다"는 취지의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주당 한 재경위원은 MBN과 통화에서 "재경위원들과 국회 단계에서 이혜훈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논의했고, 그 의견을 정청래 대표에게 전달했다"며 "정 대표도 이에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위원은 "이혜훈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국회 청문회에서의 철저한 검증을 예고했습니다.


이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오는 19일로 잠정 합의된 상태로,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는 오늘 오후 전체회의를 열고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을 상정·의결할 예정입니다.

[ 정태진 기자 jtj@mbn.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