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中 지커, 7GT 공개…유럽 전기차 시장 정조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中 지커, 7GT 공개…유럽 전기차 시장 정조준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7GT [사진: 지커]

 7GT [사진: 지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가 브뤼셀 모터쇼에서 유럽 시장을 겨냥한 고성능 전기 GT 모델 7GT를 공개했다.

11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클린테크니카에 따르면, 지커는 7GT을 통해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을 모두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전기차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지커 7GT는 유럽 디자인과 설계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중국 전기차 기술을 접목한 800V 아키텍처를 적용했다. 75kWh 또는 100kWh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3분(10~80%)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0-100km/h 가속 3.3초, 최고 속도 210km/h로 GT 성능을 갖췄다. 또한 눈길 모드 등 5가지 주행 모드와 개별 스피커, 캠핑 커스터마이징, 루프랙, 견인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차량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등 주요 시스템은 유럽 도로 환경에 맞춰 조율됐으며, 스포츠 모드와 컴포트 모드를 통해 일상 운전과 역동적 주행 모두를 지원한다.

지커 유럽 최고경영자(CEO) 대행은 이번 7GT 출시를 유럽 시장 확장의 시작으로 평가하며,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면서도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근본 목표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모델은 지커가 중국 기술력과 유럽 디자인을 결합한 글로벌 전기차 전략의 핵심 사례로 주목된다.

가격은 RWD 모델 기준 4만5990유로, 롱레인지 RWD 5만990유로, 프리빌리지 AWD 5만7490유로부터 시작하며, 고성능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공해 유럽 시장 내 경쟁력을 높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