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올거나이즈코리아, 우리투자증권 AX 추진

전자신문
원문보기

올거나이즈코리아, 우리투자증권 AX 추진

속보
코스피, 0.23% 내린 4,829.40 출발
올거나이즈코리아

올거나이즈코리아


기업용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올거나이즈코리아가 우리투자증권의 전사적 인공지능 전환(AX)을 추진하며 금융업 특화 AI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올거나이즈코리아는 다수의 금융권 생성형 AI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코딩 없이도 에이전트를 제작할 수 있는 '에이전트 빌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AI 플랫폼 구축의 핵심은 연결을 통한 자동화다. 우리투자증권의 주요 업무 시스템과 외부 정보망을 실시간으로 연동해 사용자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구현한다.

임직원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AI 에이전트가 여러 시스템의 데이터를 조회하고 외부 정보를 수집·분석한 뒤, 보고서 초안을 작성하고 결재 시스템에 등록하는 등 업무 전 과정을 단일 흐름으로 자동화한다.

온프레미스(설치형) 환경에서 고성능 거대언어모델(LLM)이 구동되며 외부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이와 함께 데이터 암호화, 민감 정보 마스킹, 사용자별 접근 권한 제어 등 다중 보안 체계를 적용해 금융 데이터 보호 수준을 한층 강화한다.

이창수 올거나이즈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AI 솔루션 공급을 넘어 금융사의 분절된 업무 시스템을 AI로 연결해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출발점”이라며 “금융 환경에 최적화된 온프레미스 AI 플랫폼과 AI 에이전트 기술을 통해 금융권 AX를 지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