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파주소식] 운정중앙역 일대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연합뉴스 노승혁
원문보기

[파주소식] 운정중앙역 일대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속보
비트코인 5% 급락, 8만9000달러도 붕괴
(파주=연합뉴스) ▲ 운정중앙역 일대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 파주시는 운정중앙역 일대의 보행자 안전 확보와 공유 이동장치의 무분별한 방치를 해소하기 위해 운정중앙역 상부와 인근 보행로를 대상으로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안내문[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유 이동장치 '지정 주차제' 시행 안내문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기존 운정중앙역 상부에 설치돼 있던 주차구역 2곳을 철거하고, 운정중앙역 인근에 신규 주차구역 7곳을 설치해 이용자들이 기기를 반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운영 초기인 1월에는 홍보 및 계도기간을 운영해 '지정 주차제'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고, 2월 중에는 신규 설치된 지정 주차구역 외 장소에 반납된 공유 이동장치에 대해 즉시 견인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 노인복지관 노후시설 보수공사로 19∼24일 휴관 = 파주시는 노인복지관의 노후 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19∼24일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개관 이후 21년간 운영되며 노후화한 식당 조리설비 교체와 바닥 보수 등 시설 전반의 환경 개선이 필요, 이번 임시 휴관 기간을 활용해 대대적인 보수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시 휴관 기간에는 복지관 자율 프로그램과 경로식당 등 모든 시설 이용이 중단된다.

다만,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한 노후 승강기 교체 작업이 단계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오는 19일부터 3월 13일까지 경로식당 운영을 중단하고 3월 16일부터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