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대구보건대, WFUNA와 'UN SDGs 바이오헬스케어 아이디어톤' 개최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대구보건대, WFUNA와 'UN SDGs 바이오헬스케어 아이디어톤' 개최

속보
2025년 中 상업생산 5.9%↑ 소비매출 3.7%↑…고정투자 3.8%↓ 부동산투자 17.2%↓
UN SDGs 중 SDG3 '건강과 웰빙' 주제로 4일간 캠프 운영
국내외 대학생 61명 참가...바이오헬스케어 사회문제 해결 프로젝트

'UN SDGs 아이디어톤 바이오헬스케어 솔루션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

'UN SDGs 아이디어톤 바이오헬스케어 솔루션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7~10일 유엔협회세계연맹(World Federation of United Nations Associations, 이하 WFUNA) 서울사무국과 함께 'UN SDGs 아이디어톤 바이오헬스케어 솔루션 캠프'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UN이 제시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가운데 SDG3 '건강과 웰빙'을 주제로 진행됐다.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사회문제를 해결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국내에서는 대구보건대 23명, 대전보건대 3명, 강원대 1명, 명지대 1명 등 총 28명이, 해외에서는 대구보건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대학 학생과 WFUNA가 선발한 학생 33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서울대, 차의과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퍼실리테이터 11명과 팀을 이뤄 SDG3 분야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했다.

개회식에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과 이재달 대구시 대학정책국 대학정책과장, 박채영 대학정책팀장, 최정건 대구테크노파크 RISE사업본부장, 김용재 WFUNA 서울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SDGs 툴킷 워크숍으로 시작한 캠프는 △바이오헬스케어 전문가 강연 △팀 멘토링 △팀 프로젝트 △최종 발표 △시상식 등으로 이어졌다.

남 총장은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인 대구보건대학교는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컬대학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아이디어톤은 SDG3 '건강과 웰빙'이라는 과제를 놓고 전 세계 청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프 기간 RISE사업과 연계한 'WFUNA와 함께하는 로컬크리에이터와의 만남'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됐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