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웨어러블 로봇 기업 코스모로보틱스는 영유아용 재활로봇 밤비니 키즈와 청소년용 재활로봇 밤비니 틴즈가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6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밤비니 키즈는 세계 최초의 영유아 전용 지면보행형 웨어러블 로봇으로, 선천적 또는 후천적 보행 장애를 가진 영유아의 재활 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해당 제품은 2025년 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과 유럽 CE 인증 등 해외 인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밤비니 키즈는 CES 2026 기간 중 미국 폭스 뉴스가 선정한 헬스 테크 주목 제품으로 소개되며 글로벌 미디어의 관심을 받았다. 보도에서는 신경계 장애를 가진 어린이의 자연스러운 보행 훈련을 돕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으로 언급됐다.
코스모로보틱스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밤비니 키즈와 밤비니 틴즈를 포함한 소아 재활로봇 라인업을 공개했다. 출품된 제품들이 혁신상을 수상하면서, 소아 재활 분야에서의 기술 경쟁력과 제품 완성도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편 코스모로보틱스는 최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으며, 올해 1분기 기술특례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상장 공동주관사는 유진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9215/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