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세븐일레븐, 배달·픽업 할인 프로모션 강화…퀵커머스 확대

스포츠W 이유경
원문보기

세븐일레븐, 배달·픽업 할인 프로모션 강화…퀵커머스 확대

서울맑음 / -3.9 °
[이유경]

[SWTV 이유경 기자] 세븐일레븐은 빠른 배달·픽업 서비스인 ‘퀵커머스’ 확대를 위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고객 소비 패턴과 유통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퀵커머스를 핵심 육성 카테고리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세븐일레븐이 즉시성과 근거리 소비 확대에 대응해 퀵커머스를 핵심 전략으로 육성하고 배달·픽업 서비스 할인 강화를 통해 이용 저변 확대에 나섰다.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즉시성과 근거리 소비 확대에 대응해 퀵커머스를 핵심 전략으로 육성하고 배달·픽업 서비스 할인 강화를 통해 이용 저변 확대에 나섰다. [사진= 세븐일레븐]



전국 단위의 촘촘한 점포망을 갖춘 편의점은 빠른 배송과 간편한 픽업이 가능해 퀵커머스에 적합한 채널로 평가받고 있다. 또 배달앱과 연계한 할인 혜택도 서비스 이용 확대에 기여해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배달과 픽업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배달·픽업 서비스 할인 행사 기간 매출은 일반 기간 대비 70% 늘었다. 특히 음료, 도시락, 라면, 과자 등 즉시 소비 품목과 1+1, 2+1 증정 행사 상품의 구매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이같은 소비 흐름에 맞춰 이달 배달앱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오는 30일까지 매주 목~일요일 배달의민족을 통한 배달 주문 시 최대 7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요기요에서도 오는 31일까지 매주 주말과 일부 평일(13·14·21·27일)에 최대 6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픽업 서비스 관련 혜택도 함께 마련했다. 배달의민족 픽업 주문 시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요기요는 1만49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을 할인해 준다.

강혜린 세븐일레븐 O4O플랫폼팀장은 “배달과 픽업 서비스가 편의점의 주요 구매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배달앱 연계 할인 행사를 통해 고객이 세븐일레븐의 퀵커머스 서비스를 좀더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뉴얼을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O4O)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재편해 재고 찾기와 당일 픽업 등 퀵커머스 서비스 이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