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함평엑스포공원, 겨울빛축제 종료 따라 내달 2일까지 임시 휴원

프레시안 김춘수 기자(=함평)(ks76664@naver.com)
원문보기

함평엑스포공원, 겨울빛축제 종료 따라 내달 2일까지 임시 휴원

속보
'공천헌금 전달' 의혹 강선우 전 보좌관, 경찰 출석

[김춘수 기자(=함평)(ks76664@naver.com)]
전남 함평군은 '2025 함평 겨울빛축제' 종료에 따라 조형물 철거와 시설물 정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2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을 임시 휴원한다.

휴원 기간 동안 함평엑스포공원에서는 겨울빛축제와 관련된 조형물과 경관조명 철거 작업이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크레인과 트럭 등 각종 중장비가 상시 출입함에 따라 낙하물 발생, 중장비 접촉 사고, 방문객과 작업 동선 혼재 등 안전사고 위험이 커질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조치다.

▲함평엑스포공원 전경ⓒ함평군

▲함평엑스포공원 전경ⓒ함평군



이에 따라 임시 휴원 기간 동안 공원 출입이 전면 제한되며, 공원 내 식물전시관, 추억공작소, 나비곤충생태관, VR체험관 등 주요 전시·체험시설도 함께 휴관한다.

함평군은 조형물과 조명 철거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오는 2월부터 '함평엑스포공원 관광인프라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엑스포공원 전반의 이용 환경 개선을 목표로 ▲황소의 문·나비의 문 교체 ▲보행로 정비 ▲친수공간 정비 등을 포함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작업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임시 휴원을 결정했다"며 "겨울빛축제 조형물 철거와 관광인프라 정비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김춘수 기자(=함평)(ks7666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