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전주시, 만성지구~기지제 잇는 보행육교 임시 개통

더팩트
원문보기

전주시, 만성지구~기지제 잇는 보행육교 임시 개통

서울맑음 / -3.9 °
만성지구~기지제 보행육교. /전주시

만성지구~기지제 보행육교. /전주시


[더팩트ㅣ전주=김은지 기자] 전북 전주시는 덕진구 만성서로 37 일원 만성지구와 전북혁신도시 기지제를 연결하는 보행육교가 오는 16일부터 임시 개통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임시 개통은 행정절차의 완결보다 시민들이 겪는 실질적인 불편 해소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적극행정'의 일환이다.

시는 만성지구와 기지제 수변공원을 잇는 보행육교의 주요 공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3월 정식 준공 이전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점검을 거쳐 보행육교를 임시 개통하기로 했다.

보행육교는 총사업비 44억 원이 투입됐으며, 연장 216m, 폭 4.4m의 규모로 조성됐다. 육교 개통으로 만성지구 주거 단지와 기지제 산책로 사이의 보행로가 하나로 연결됐다.

특히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생활권 내 보행 동선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시는 임시 개통 기간 중 시민들의 이용 의견을 수렴해 불편 사항을 보완하고, 오는 3월 최종 준공을 목표로 남은 공정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야간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산책할 수 있도록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주변의 식재 및 환경 정비를 마무리해 기지제 수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전주만의 보행 친화적 랜드마크를 조성할 방침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편리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임시 개통을 결정하게 됐다"며 "오는 3월 최종 준공 시점에 기능적인 편리함은 물론, 도시 미관까지 살린 완벽한 보행육교를 만날 수 있도록 남은 공사 마무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