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페이스X, 스타링크 2세대 위성 7500기 추가 발사 허가 획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스페이스X, 스타링크 2세대 위성 7500기 추가 발사 허가 획득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페이스X가 스타링크 2세대(Gen2)위성 7500기 추가 발사 허가를 받아 총 1만5000기의 차세대 위성을 궤도에 올리며 글로벌 인터넷 서비스 확대를 본격화한다.

1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이번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허가는 미국 내 인터넷 속도와 용량을 높이고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로, 스타링크 2세대 위성은 1세대 대비 처리량이 20배 증가하고 연결성이 향상됐다. 아울러 스페이스X는 위성을 더 넓은 주파수 대역과 다양한 궤도에서 운용할 수 있는 권한도 확보했다.

허가받은 위성의 절반은 2028년 12월 1일까지, 나머지 절반은 2031년까지 궤도에 올려야 하며, 최근 스페이스X는 4400기의 위성 고도를 낮춰 다른 위성 및 국제우주정거장과의 충돌 위험을 줄이는 안전 조치도 시행했다. 이러한 조치들이 FCC 허가 심사에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추가 위성 발사는 미국 외 지역에서도 스타링크의 셀룰러 서비스 확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스페이스X는 전 세계 인터넷 커버리지와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며,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