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병도 "국정과제 상황판 만들고 당정청 24시간 핫라인 가동"

머니투데이 오문영기자
원문보기

한병도 "국정과제 상황판 만들고 당정청 24시간 핫라인 가동"

속보
뉴욕증시, 美 '파월 수사'에 하락 출발…다우 0.8%↓
[the300]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6.1.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6.1.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신웅수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 상황판을 만들고 당·정·청(여당·정부·청와대) 24시간 핫라인(직통전화)을 가동하겠다"고 밝혔다.

한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권여당 원내대표로서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빠르게 만들고 대한민국 도약을 성과로 증명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민주당이 단단히 결속하고 정부와 한 몸처럼 움직이겠다"며 "과정 관리가 정확하면 민생 성과도 속도전으로 이뤄낼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으로서 이재명 정부를 흔들림 없이 뒷받침하고 반드시 성과로 증명하겠다"며 "검증된 실력과 과정 관리로 이재명 정부 성공과 (6.3) 지방선거 승리를 만들겠다"고 했다.

한 원내대표는 아울러 "내란 청산은 민주주의 기초이고 타협할 수 없는 원칙"이라고 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헌정질서를 회복하고 신뢰를 제대로 세우느냐, 아니면 내란 잔재에 의한 분열에 머무느냐의 갈림길에 서 있다"며 "대한민국이 마주한 현실은 엄중해 한 치도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책임자들이 면죄부를 얻지 못하게 입법으로 할 일을 즉시 하겠다"고 했다.

이어 "2차 종합 특검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수사 공백을 메우고 내란 기획·지시·은폐 전모를 남김없이 밝혀내겠다"며 "사면법을 개정해 내란 사범이 사면권 뒤에 숨는 일도 원천 봉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각종 비위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가 사퇴함에 따라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원내사령탑에 선출됐다. 민주당은 지난 원내대표 선거부터 의원 투표(80%)에 권리당원 투표(20%)를 더 하는 방식으로 원내대표를 선출하고 있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김지은 기자 running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