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다목적 체육관 등 갖춘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준공

경향신문
원문보기

다목적 체육관 등 갖춘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준공

속보
체코 바비스총리 내각 하원 신임투표 통과.. 공식 승인
344억 원 들여 5년여 만에 완공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전경. 양구군 제공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전경. 양구군 제공


강원 양구군은 국민체육센터와 다목적 체육관 등으로 구성된 ‘양구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양구 종합스포츠타운’은 스포츠 마케팅 기반을 강화하고, 체육시설 현대화를 통해 체육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양구군은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여간 344억여 원을 들여 양구읍 고대리 일대에 전체면적 9400㎡ 규모의 종합스포츠타운을 조성했다.

‘양구 종합스포츠타운’은 국민체육센터 1동과 다목적 실내체육관 2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국민체육센터에는 수영장을 비롯해 체력단련실, 작은 도서관, 스튜디오룸, 헬스장, 샤워실 및 부대 편의시설 등이 설치돼 있다.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각종 실내 스포츠 경기와 생활체육 활동, 대회 유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합스포츠타운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주민들의 체육활동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는 것은 물론 전지훈련과 각종 체육대회 유치 등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구군은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생활밀착형 체육 공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 오는 2027년까지 종합스포츠타운과 연계한 종합체육공원도 추가로 조성하기로 했다.


종합체육공원에는 축구장 2면과 야구장 1면을 비롯해 주차장과 각종 기반시설을 단계적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이미숙 양구군 경제체육과장은 “종합스포츠타운은 양구지역의 스포츠 마케팅을 한 단계 끌어올릴 핵심 인프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시설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체육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승현 기자 cshdmz@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더보기|이 뉴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 점선면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