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보험 연계 누수 서비스 ‘빵원 누수’, 누수 업체 시장 구조 개선 주목

세계비즈
원문보기

보험 연계 누수 서비스 ‘빵원 누수’, 누수 업체 시장 구조 개선 주목

서울맑음 / -3.9 °
법률 협업 기반 절차 지원으로 신뢰 회복 시도
누수 전문 브랜드 빵원 누수는 보험 제도와 연계한 절차 중심의 누수 해결 방식을 통해 기존 시장과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빵원 누수는 누수 보험 적용 가능 상황에서 고객이 보험금을 활용해 누수 탐지 및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절차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고문 변호사와의 협업을 통해 보험 청구 과정에서 필요한 법률적 검토 및 행정 절차를 체계화한 점이 특징이다.

그동안 누수 업체 시장은 기술 경쟁에 집중돼 왔으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비용 부담과 보험 처리 과정의 복잡성이 주요 불편 요소로 지적돼 왔다. 빵원 누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험 약관과 손해사정 결과를 기준으로 한 합법적 범위 내 지원을 강조하고 있다.


시남규 빵원누수 대표는 “누수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술력뿐 아니라 신뢰”라며 “비용 구조와 절차를 명확히 안내하고, 보험 제도에 기반한 합리적인 해결 방식을 제시함으로써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시동준 빵원누수 총괄본부장은 “무분별한 ‘무상 공사’ 홍보가 아닌, 보험 적용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검토하고 고객에게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빵원 누수는 현장 기술과 제도적 이해를 결합한 누수 서비스 모델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