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6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 특화형) 창업기업' 모집

전자신문
원문보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6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 특화형) 창업기업' 모집

서울맑음 / -3.9 °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특화형)-모집공고-웹포스터.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특화형)-모집공고-웹포스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일부터 27일까지 '2026년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 특화형)'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는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 특화형) 지원사업은 딥테크 분야 유망 기술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도약기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 및 제품·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딥테크(인공지능(AI)·빅데이터, 로봇) 분야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창업기업의 대표자로서 모집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초과 10년 이내인 자(기업)로, 광주창경센터에서는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20개사의 창업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한 창업자에게는 약 10개월간 시제품 제작, 지재권 취득, 사업모델(BM) 등에 필요한 사업화자금을 평균 1억7000만원(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후속 투자유치 역량강화, 글로벌 진출, 기술사업화 로드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센터는 기업발굴부터 글로벌 진출까지 기업 성장을 위한 전주기 액셀러레이팅 체계를 갖추고 있다. 투자조합 조성 등 투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호남권 최초의 팁스(TIPS,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로 당해연도 선정기업 대상으로 10억원을 직접투자할 계획이다.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 특화형)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12일 오후 2시부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절차, 지원내용 등의 안내와 상담이 있을 예정이다.


이관희 스케일업본부장은 “창업도약패키지(딥테크 특화형)는 딥테크 분야 유망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센터의 혁신적인 창업프로그램과 투자역량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