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서울바이오허브, BIO USA 2026 참가 스타트업 8개사 모집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서울바이오허브, BIO USA 2026 참가 스타트업 8개사 모집

속보
이 대통령-다카이치 한일 정상회담 종료…90분간 진행

서울바이오허브가 세계 최대 바이오산업 박람회 'BIO International Convention(BIO USA)' 2026에 참가할 서울 소재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8개사를 모집한다.

BIO USA는 매년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제약·바이오 기업, 투자사,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 행사로, 연간 6만 6천 건 이상의 파트너링 미팅이 이루어진다.

선정기업에는 기업별 홍보 및 미팅이 가능한 공동 부스와 BIO USA 파트너링 시스템 '프리미어 액세스' 이용을 위한 기업당 30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서울투자진흥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참여기업 맞춤형 현지 투자유치 IR 및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도 운영한다. 글로벌 벤처캐피털, 제약사 사업개발·기술이전 담당자, 공동연구 파트너, 법률·자문 전문가 등이 초청되며, 참여 기업의 기술 분야와 사업 수요를 반영해 섭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기업 선정은 기술의 차별성, 사업 경쟁력, 글로벌 확장 가능성, BIO USA 참가 계획의 구체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서울바이오허브 BIO USA 지원사업은 약 4개월간의 사전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기업의 기술·사업 현황과 수요를 분석한 후 IR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한다.

2025년 BIO USA에 서울바이오허브 지원을 통해 참가한 기업들은 글로벌 제약사, VC, 병원 및 연구기관 등과 160건 이상의 투자, 기술이전, 공동연구, 임상 협력 논의를 진행했으며, 일부 기업은 현지에서 비밀유지계약(CDA)을 체결했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