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녹스첨단소재,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 소재 공급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녹스첨단소재,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 소재 공급

속보
재경위, '이혜훈 청문계획서' 전체회의 오후 6시 개의
[석대건 기자]
EMI 캐리어 테이프 [사진: 이녹스첨단소재]

EMI 캐리어 테이프 [사진: 이녹스첨단소재]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고기능성 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녹스첨단소재는 고분자 합성 및 정밀 코팅 기술력을 기반으로 EMI 캐리어 테이프(EMI Carrier Tape)를 세계 주요 반도체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EMI 캐리어 테이프는 반도체 전자파 차폐 공정의 핵심 소재 중 하나다. EMI 캐리어 테이프는 반도체 PKG 몰딩 후 제품에 EMI 스푸터링 공정을 할 때 PKG 하부를 보호한다.

2002년 설립된 스페이스X는 로켓 재사용 기술로 발사 비용을 낮춰,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 스타링크와 민간 우주 수송 등에서 글로벌 우주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2023년부터 스페이스X가 해당 소재를 로켓과 위성에 사용하며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우주항공용 반도체는 극심한 온도 변화와 고방사선 환경 등 극한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해야 하는데, 이때 높은 수준의 전자기 간섭 차폐 성능이 필요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녹스첨단소재의 EMI 캐리어 테이프는 우수한 내열성과 내화학성을 바탕으로 발사 및 우주 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우주항공 및 AI 등 첨단 반도체 소재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글로벌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글로벌 첨단소재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을 가속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녹스첨단소재는 반도체 소재 기술들의 적용 범위를 AI 반도체용 HBM, ASIC, 차세대 패키징 핵심 소재인 글라스 기판용 소재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