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사토시홀딩스, CES 2026 참가…'K양자보안 기술' 선보여

머니투데이 박기영기자
원문보기

사토시홀딩스, CES 2026 참가…'K양자보안 기술' 선보여

속보
'무고 혐의' 오태완 의령군수 2심서 직 유지형
ces2026 사토시홀딩스 부스./사진제공=사토시홀딩스

ces2026 사토시홀딩스 부스./사진제공=사토시홀딩스


사토시홀딩스(구 딥마인드플랫폼)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해 글로벌 기업 및 기관들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사토시홀딩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사이버보안(Cybersecurity)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양자보안(PQC) 기반 드론 플랫폼 'ARGUS-Q™'를 전면에 내세우고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 전시 기간 내내 미국, 유럽, 중동,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방산·보안 관계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단순 기술 관람을 넘어, 실질적인 솔루션 도입을 위한 상담이 다수 진행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현장에서는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드론 통신 보안 구조와 특정 기체나 제조사에 종속되지 않는 개방형 플랫폼 아키텍처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다. 통신 인프라 기업과 에너지·인프라 운영 기업 관계자들은 외산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환경에서도 통신 보안과 운용 안정성, 그리고 운용 주권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구조인지 여부를 집중적으로 확인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CES2026에서는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 실제로 '언제, 어디에, 어떤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를 묻는 질문이 주를 이뤘다"며 "여러 국가의 공공기관 및 산업별 주요 기업 관계자들과 기술 구조와 활용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의견을 교환했고, 일부 참석자들과는 향후 기술 검증이나 추가 논의를 염두에 둔 교류도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박기영 기자 pgys@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