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용인시 수지구, 2026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국제뉴스
원문보기

용인시 수지구, 2026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속보
경찰 "쿠팡 한국 임시대표 해롤드 로저스 출국...입국시 출국정지 검토"
[강정훈 기자]
용인특례시청사 전경

용인특례시청사 전경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시(시장 이상일) 수지구는 기존 자동차세 연납 납부자를 대상으로 자동차세 연납 고지서 약 6만 4000여 건을 발송했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오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2026년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미리 한 번에 납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연납 신청 시기에 따라 공제율이 달라지며, 1월에 신청해 납부할 경우 1월분을 제외한 2월부터 12월까지의 세액에 대해 5%가 공제된다. 이를 연세액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4.58%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1월 외에도 3월, 6월, 9월에 신청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신청 시점 이후부터 12월까지 남은 기간의 세액에 대해서만 공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연세액 기준으로는 1월 연납 신청이 가장 큰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구청 세무과 방문이나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위택스와 전화로도 신청과 납부가 가능하다.


연납 후 차량을 양도하거나 말소한 경우에는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은 구청 세무과에 신청하거나 추후 발송되는 환급 안내문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