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경북문화관광공사, 상고대로 담아낸 1월 경북여행 MVTI 공개

메트로신문사 김진곤
원문보기

경북문화관광공사, 상고대로 담아낸 1월 경북여행 MVTI 공개

서울맑음 / -3.9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매월 발행하는 '경북여행 MVTI' 1월 테마로 경북의 압도적인 겨울 풍경을 담은 ,눈꽃 세상, 은빛 겨울이 내려앉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1월호는 겨울 추위 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자연의 예술인 상고대를 중심으로 경북도의 겨울 풍경을 감성적인 시간 콘텐츠로 구성했다. 상고대는 차가운 공기와 수증기가 만나 형성되는 겨울철 자연현상으로, 눈과는 또 다른 섬세한 아름다움을 지닌다. 상고대가 만들어낸 풍경은 단순한 설경을 넘어 계절이 빚어낸 예술 작품처럼 깊은 인상을 남긴다.

특히 경북은 내륙 산지와 청정 자연환경이 어우러져 상고대 명소가 풍부한 지역이다. 산과 계곡, 옛길과 마을이 상고대와 어우러지며 더욱 입체적이고 장엄한 겨울 풍경을 완성한다. 차분한 색감과 맑은 공기 속에 펼쳐지는 은빛 풍경은 관광객들에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사색과 쉼의 시간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VTI는 봉화 태백산, 예천 명봉사와 문종 태실, 영주 소백산 연화봉, 울진 백암산과 불영사, 김천 수도산, 상주 청화산 등 상고대가 어우러진 겨울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청송 얼음빙벽 뷰 카페, 울릉도 오징어누런창찌개, 상주 대나무숲 카페, 김천 중국식 만두 전문점, 포항 송도 디저트 카페 등 겨울 정취를 더하는 먹거리도 함께 소개했다.

김남일 사장은 "이번 1월 MVTI는 겨울이라는 계절이 가진 고요함과 자연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상고대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며 "눈꽃이 내려앉은 경북의 풍경 속에서 한 해의 시작을 차분하게 맞이하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여행 MVTI'는 Monthly Visit Theme Item의 약자로, 경북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동향 분석과 전략적 아이디어를 통해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콘텐츠로 재구성해 매월 발행하는 프로젝트다. 1월 MVTI 월간 자료집 ,눈꽃 세상, 은빛 겨울이 내려앉다 The Crown of Winter : Frost-Covered Trees,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나드리 공식 채널, SNS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