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트레킹 코스부터 맛집까지…'서초 관광 가이드북' 발간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트레킹 코스부터 맛집까지…'서초 관광 가이드북' 발간

속보
검찰개혁추진단 "중수청·공소청법 2월 국회서 처리 목표"
서초 관광 가이드북[서초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초 관광 가이드북
[서초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처음 와도 어렵지 않은 서초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웰니스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서초 관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 빠르게 서초 훑어보기 ▲ 지금, 일상 속 서초로 ▲ 서초 구석구석 어디까지 가봤니 등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단기 방문객은 핵심 관광지를 빠르게 파악하고, 여유가 있는 여행자는 동네 곳곳의 분위기와 이야기를 따라 머무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빠르게 서초 훑어보기'에서는 서초구 권역과 3가지 빠른 서초 여행코스, 서초문화벨트를 소개한다. '지금, 일상 속 서초로'에서는 웰니스·예술·미식 등 테마별 매력을 조명한다. 트레킹 코스도 담았다.

'서초 구석구석 어디까지 가봤니' 섹션에서는 권역별 대표 랜드마크와 주요 명소를 체계적으로 소개해 여행의 든든한 길잡이가 된다.

구는 국·영문 분리 편집을 통해 가독성을 높이고, 전자책 형태로 제작해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아울러 '고터·세빛 관광특구 안내지도'를 국·영·일문 3개 버전으로 제작했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서초구를 찾는 누구나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고터·세빛 관광특구 안내지도[서초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터·세빛 관광특구 안내지도
[서초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