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월요일 출근길 영하권 추위…전국 눈·비 소식[내일날씨]

이데일리 정윤지
원문보기

월요일 출근길 영하권 추위…전국 눈·비 소식[내일날씨]

서울맑음 / -3.9 °
출근길 전국 영하 10도~영하 5도 추위
서해안·중남부지방 눈…서울도 1㎝ 미만 눈
‘태풍급’ 칼바람에 추위·시설물 안전 유의해야
[이데일리 정윤지 기자] 월요일인 12일도 아침 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며 춥겠다. 중부지방과 남부지방 등 전국 곳곳에서는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1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에 나눔온도가 98.5도를 나타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에 나눔온도가 98.5도를 나타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도~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0도~10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영하 5도(강원 내륙·산지 영하 15도 안팎)로 매우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서해안 등 중부·남부지방에는 눈이나 비가 오겠다. 12일~13일 예상 적설은 △경기동부 1~5㎝ △경기 북서부 1~3㎝ △서울·인천·경기 남서부 1㎝ 미만 △강원 내륙·산지 2~7㎝ △충남 서해안 1~5㎝ △충북 1~3㎝ △전북동부 1㎝ 안팎 등이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5㎜ 안팎 △서해 5도 5㎜ 미만 △강원내륙·산지 5㎜ 안팎 △대전·세종·충남, 충북 1㎜ 안팎 △전북 1㎜ 안팎이다.

찬 공기를 머금은 강한 칼바람도 계속되겠다. 제주도는 내일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의 태풍급 바람이 불겠다. 대형크레인이나 간판 등 실외 설치 시설물이나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또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 정보를 확인해야겠다.

동해안 지역은 건조한 대기 상황이 이어지겠다. 강원 동해안과 전남 동부, 경상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작은 불씨도 주의해 산불로 번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