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드론·사이버보안 직종 포함

연합뉴스 정수연
원문보기

서울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드론·사이버보안 직종 포함

속보
국가대표 AI, LG·SKT·업스테이지 2차 진출
51개 직종…입상자에게 상금, 전국대회 출전 기회
서울시청[촬영 안철수] 2024.6.5

서울시청
[촬영 안철수] 2024.6.5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서울시는 금형, 주조, 드론 등 기술 숙련자를 선발하는 '2026년 서울시 기능경기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대회는 4월 6∼10일 열리며 참가 신청은 12일부터 23일까지 마이스터넷 홈페이지(meister.hrdkorea.or.kr)에서 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AI 시대에도 경쟁력이 되는 기술'을 중점으로, 전통산업 분야와 미래산업 분야가 균형을 이루도록 경기 직종이 편성됐다.

금형, 주조 등 서울시 제조업 경쟁력을 뒷받침해온 뿌리 기술 직종과 더불어 산업용 드론제어, 메카트로닉스 등 미래산업 핵심 직종 등 7개 분과 51개 직종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 시범 운영한 산업용 드론제어, 사이버보안 직종은 산업 수요와 현장 반응을 반영해 올해 정식 직종으로 전환했으며, 모바일앱 개발 직종은 일정 기간 시범 운영 후 정식 직종 전환을 검토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오직 기술 역량만으로 경쟁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참가비 없이 지원 가능하며 세부 자격요건과 경기 내용은 마이스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 1∼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순위별 상금(1위 80만원, 2위 50만원, 3위 30만원)이 수여되며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필기·실기)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1∼3위와 우수상 입상자는 오는 8월 개최되는 제61회 인천시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서울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이수연 서울시 경제실장은 "기능경기대회를 통해 AI가 대체하기 어려운 기술인재를 발굴·양성하고, 숙련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직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js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