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천자문부터 숫자·알파벳까지…배우며 즐기는 겨울방학

연합뉴스TV 이화영
원문보기

천자문부터 숫자·알파벳까지…배우며 즐기는 겨울방학

속보
경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김경 주거지 압수수색


[ 앵커 ]

자녀와 함께 보내는 겨울방학, 교육과 볼거리를 더한 문화 나들이는 어떨까요.

천자문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부터 숫자와 알파벳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가족뮤지컬까지 풍성합니다.

이화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한 획, 한 획 볼록하게 튀어나와 선명하게 눈에 들어오는 한자 '아들 자'.


글자 위로 직접 움직여볼 수 있는 부채와 잉어, 죽순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색의 레고 블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추운 겨울날 어머니를 봉양하기 위해 죽순과 잉어를 찾고, 더운 여름날은 부채를 부친다는 효자 설화를 담아냈습니다.

고전 '천자문'을 주제로 현대미술 작품 80여 점을 통해 보다 쉽게 한자 단어를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전시가 막을 올렸습니다.


<문새날 / 예술의전당 학예사> "이번 전시에서는 체험형 작품들과 미디어 아트 작품들이 많이 구성돼 있어서 보다 풍부한 전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해수'를 키워드로 아이들이 수조를 움직이면 밀려오는 바닷물을 감상할 수 있는 상호 작용형 작품부터 즐거움을 뜻하는 '동락'을 온몸으로 느끼게 만든 놀이터 공간까지 조성되어 있습니다.

블록 하나는 1, 블록이 두 개 더해지면 2.


주위를 둘러봐도 온통 숫자인 세상.

숫자들이 뭉쳐 '전설의 100'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가족 뮤지컬 '넘버블록스'가 앵콜 공연으로 돌아왔습니다.

신나는 노래와 유쾌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통통 튀는 숫자 블록들과 함께 수학적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숫자에 이어 알파벳들이 주인공으로 나선 뮤지컬 '알파블록스'도 새롭게 나왔습니다.

A, B, C, D 등 여러 알파블록이 모여 단어를 만들고 노래하는 동안 영어는 한층 가깝게 다가옵니다.

연합뉴스TV 이화영입니다.

[영상취재: 장지훈]

[영상편집: 박상규]

[그래픽: 전해리]

[화면제공: 브러쉬씨어터]

#예술의전당 #천자문 #넘버블록스 #알파블록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화영(hw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