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LG전자, 올레드 TV·홈로봇 등 'CES 2026'서 호평

연합뉴스 김민지
원문보기

LG전자, 올레드 TV·홈로봇 등 'CES 2026'서 호평

서울맑음 / -3.9 °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무선 월페이퍼 TV, 홈로봇 등 자사 주요 제품들이 해외 매체들로부터 최고 제품상을 수상하고 호평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W6'[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W6'
[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evo) W6'에 대해 IT매체 '지디넷'(ZDNet)은 "CES 2026에서 단연코 주목받은 제품으로, 믿기 어려울 정도로 얇은 디자인을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엔가젯'(Engadget)은 LG 올레드 에보 W6를 '최고의 TV(Best TV)'로 꼽았다.

CES 2026에서 처음 선보인 'LG 마이크로 RGB 에보'도 글로벌 미디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풍부하고 생생한 색감과 놀랍도록 아름답고 밝은 화질을 제공한다"며 이 제품을 '최고의 테크 제품(Best tech product of 2026)'에 선정했다.

LG전자의 세계 최초 투명·무선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CES 2026 주관단체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세탁물 찾은 클로이드(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을 앞둔 5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LG전자 부스에서 홈 로봇 '클로이드'가 세탁물을 세탁기에 넣고 있다. 2026.1.6 ksm7976@yna.co.kr

세탁물 찾은 클로이드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을 앞둔 5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LG전자 부스에서 홈 로봇 '클로이드'가 세탁물을 세탁기에 넣고 있다. 2026.1.6 ksm7976@yna.co.kr


CTA로부터 스마트홈 분야 혁신상을 받은 LG 클로이드 역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앞서 CTA는 클로이드에 대해 "상황 인식 기술과 사용자의 일상 패턴 학습을 통해 별도의 지시 없이도 적절한 가사 작업을 능동적으로 수행한다"며 "사용자의 가사 노동 시간을 줄여주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로봇"이라 호평했다.

LG전자는 'AI 기반 차량용 설루션'으로 CTA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장 기술 경쟁력도 입증했다.

jakmj@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