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서산영덕고속도로 30여 대 추돌에 화물차 추락도...5명 사망

YTN
원문보기

서산영덕고속도로 30여 대 추돌에 화물차 추락도...5명 사망

서울맑음 / -3.9 °

[앵커]
오늘 아침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교통사고가 잇따르면서 현재까지 모두 5명이 숨졌습니다.

추돌 사고로 피해를 본 차량만 30여 대에 달합니다. 최기성 기자!

자세한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네. 오늘 아침 6시 10분쯤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 나들목 근처에서 사고 여러 건이 발생했습니다.


서산영덕고속도로 71.8km 지점에서 영덕 방향으로 달리던 9.5t 화물차가 가드레일을 뚫고 추락하면서 운전자 한 명이 숨졌습니다.

영덕 방향뿐 아니라 청주 방향에서도 추돌 사고가 여러 건 잇따르면서 승용차에 타고 있던 3명이 숨졌고, 1명도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정확한 사망자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고, 구체적인 경위 역시 소방과 경찰 조사로 밝혀져야 할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차량 30여 대가 피해를 본 것으로 파악됐는데, 피해 규모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초 사고가 난 이후 정체가 이어졌고, 사고 수습을 위해 한때 양방향 통제도 이뤄졌습니다.

1시간 전쯤인 오전 9시 40분쯤부터는 영덕과 청주 방향 양방향 통제는 모두 풀렸습니다.


피해 규모가 큰 만큼 사고 수습에 시간이 오래 걸린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추가 경위 파악이 더 필요하지만, 경찰은 도로 위 살얼음, 블랙아이스 영향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사고 발생 인근 도로 위에 살얼음 때문에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건의 사고가 발생했다는 겁니다.

사고 지역엔 약하게 비가 내린 상황이었고, 해당 지역 기온은 영하 1도 정도였습니다.

추가 조사가 필요하지만, 날씨 영향으로 일대 도로 위에 광범위하게 블랙아이스가 만들어져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최기성 (choiks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