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김경희 이천시장, 신년화두...‘더 큰 성장· 든든한 민생· 편안한 일상’ 목표

서울경제TV 김수빈 기자 kimjas3@sedaily.com
원문보기

김경희 이천시장, 신년화두...‘더 큰 성장· 든든한 민생· 편안한 일상’ 목표

서울맑음 / -3.9 °



[앵커]
이천시가 2026년도 본예산 1조 3천506억 원을 편성하고 시정 운영 청사진을 내놨습니다. 이천시는 시민의 힘을 바탕으로 더 큰 성장, 든든한 민생 그리고 편안한 일상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보도에 김수빈 기잡니다.

[기자]
이천시는 2026년, 민선 8기 주요 사업의 완성과 함께, ‘더 큰 성장· 든든한 민생· 편안한 일상’을 목표로 1조 350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확장적이고 전략적인 재정 운영에 나섭니다.

이천시는 드론이 일상과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미래 기술이라는 판단 아래, 드론 산업을 다른 지자체보다 선점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청미천 비행장과 로봇드론 창업지원센터를 기반으로 한 드론 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첨단방산 드론 페스티벌 개최를 바탕으로 드론 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입니다.

다음으로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반도체 특화 과학고를 유치하는데 성공했고, 인재를 육성해 지역 성장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싱크/김경희 이천시장
"지난해 최종 유치에 성공한 반도체 특화 과학고는 상반기 내 도시계획시설 결정과 지방재정투자심사 등을 거쳐 2028년 착공, 2030년 개교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천시는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 가동과 지능형 CCTV 확충으로 시민 안전을 강화하고, 도로·철도·대중교통 인프라 확충을 통해 보다 편리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농어촌 삶의 질 평가 2년 연속 전국 1위 성과를 바탕으로 건강한 농축산업을 구현하고, 임금님표 이천쌀은 위상에 걸맞은 품질과 해외 판로개척에 주력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이천시는 예술인회관과 설봉공원 재정비, 체육공원 확충 등을 통해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와 체육을 누리는 도시를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김경희 시장은 취임 이후 수많은 난관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이 함께해 주신 덕분에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이천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제TV 경인 김수빈입니다. /kimjas3@sedaily.com

김수빈 기자 kimjas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