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서울, 크로아티아 출신 미드필더 바베츠 영입

뉴시스 하근수
원문보기

K리그1 서울, 크로아티아 출신 미드필더 바베츠 영입

서울맑음 / -3.9 °
"오스마르처럼 되기 위해 노력할 것"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 크로아티아 미드필더 바베츠 영입. (사진=FC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 크로아티아 미드필더 바베츠 영입. (사진=FC서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하근수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크로아티아 출신 미드필더 바베츠를 영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서울은 9일 "바베츠를 영입해 더욱 강력한 중원을 갖추게 됐다"며 "바베츠는 1999년생으로 축구 선수로서는 최전성기 나이로, 향후 성장 가능성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판단돼 팀의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바베츠는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메츠 19세 이하(U-19) 팀 주장을 맡고, 크로아티아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치면서 어린 시절부터 주목받았다.

2018년 크로아티아로 돌아간 뒤에는 비호르 옐리사바츠, NHK고리카 등에서 활약했다.

2021년에는 크로아티아 U-21 대표팀에 발탁돼 유럽축구연맹(UEFA) U-21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8강 진출을 이끌기도 했다.

서울은 바베츠에 대해 "안정적인 기본기를 바탕으로 후방 빌드업이 뛰어나고, 공수 밸런스 조율이 최대 강점으로 꼽히는 수비형 미드필더"라고 소개했다.


또 "경기 운영 능력, 기동력, 활동량뿐 아니라 중원의 높이도 점할 수 있어 전술적 가치도 높은 선수"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국 무대에 입성한 바베츠는 "서울은 한국 최고의 클럽이며 훌륭한 팬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구단에 합류하게 된 것은 내게 큰 기쁨"이라고 전했다.

이어 제2의 오스마르를 기대하는 팬들에게 "오스마르가 서울에서 뛸 때의 영상을 봤는데 여러 가지로 나와 많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오스마르처럼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그보다 더 잘하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hatriker2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