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비즈&] CES서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체험 북적 外

연합뉴스TV 김도헌
원문보기

[비즈&] CES서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체험 북적 外

속보
서산영덕고속도로 30중 추돌 사고...4명 사망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9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CES서 바디프랜드 AI 헬스케어로봇 체험 북적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 CES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바디프랜드의 대규모 체험형 부스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바디프랜드의 웨어러블 AI 헬스케어로봇은 사람의 신체 구조와 관절 움직임을 고려해 전신 스트레칭을 하는 로봇으로, 참관객들은 "아이언맨이 된 기분"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곽도연 바디프랜드 공동대표는 "개인의 상태와 생활 패턴에 맞춘 맞춤형 마사지 경험을 제공하는 생성형 AI 헬스케어 설루션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명동에 매장…외국 고객 접점 확대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명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코오롱스포츠 서울'을 열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을 거점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을 본격화하기 위해섭니다.


코오롱FnC는 상품 경쟁력과 세일즈 중심 운영을 통해 해외 고객과 접점을 단계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신사 "중국 진출 100일…거래액 100억"

무신사가 중국 시장 진출 100일 만에 온·온프라인 통합 거래액 100억원을 넘겼습니다.


중국의 e커머스 플랫폼인 '티몰' 내 무신사 스탠다드·무신사 스토어 거래액은 작년 9월 약 5억원에서 작년 12월 44억원으로 9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무신사는 오는 3월 중국 상하이 난징둥루 신세계 신완센터에 추가 매장을 열고, 상반기에는 항저우 등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중국 센츄리 크루즈와 3년째 맞손

롯데관광개발이 어제(8일) 중국 센츄리 크루즈사와 국내 단독 총판 계약을 연장 체결했습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2024년 이후 올해까지 3년 연속 계약을 이어가며 중국 장강삼협 리버크루즈 상품을 국내 시장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백현 롯데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차별화한 콘텐츠와 다양한 테마 상품을 통해 롯데관광개발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스타항공, 5월 1일 부산~카자흐 알마티 취항

이스타항공이 오는 5월 1일 부산발 카자흐스탄 최대 도시 알마티 노선을 항공사 최초로 취항합니다.

알마티는 외국인 노동자와 고려인 동포 등의 항공 수요뿐만 아니라 관광지로서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고 이스타항공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 노선은 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운항될 예정입니다.

#무신사 #이스타항공 #바디프랜드 #코오롱스포츠 #롯데관광개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도헌(dohone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