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LoL,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연장 운영 확정

게임톡
원문보기

LoL,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연장 운영 확정

서울맑음 / -3.9 °
[문원빈 기자]
안드레이 반 룬, 폴 벨레자

안드레이 반 룬, 폴 벨레자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신규 모드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을 당분간 계속 운영한다. 종료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연장과 관련해서 라이엇게임즈는 "해당 모드는 작년 말에 출시된 이후로 굉장한 인기를 끌어왔다. 정말 많은 유저가 즐겼고 기발한 증강체들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피드백을 전해줬다"고 전했다.

해당 조치는 유저들의 반발로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게임즈는 26.03패치에 맞춰 무작위 총력전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업데이트 작업이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지지 않는 만큼 라이엇게임즈가 오래 전부터 계획했다고 볼 수 있다.

LoL 개발 소속 안드레이 반 룬, 폴 벨레자는 9일 개발 업데이트 영상으로 새롭게 단장한 LoL의 변화와 향후 방향성을 소개했다. LoL의 변화는 아래와 같다.

■ LoL의 주요 변화


랭크 게임, 일반 게임, 신속 대전의 첫 번째 미니언이 더 빠르게 나타난다. 챔피언 선택은 물론 첫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 생성이 더 빨라지기 때문이다.


확장된 임시 와드 구역을 제공하는 요정 불빛, 신규 및 복귀하는 9개의 아이템, 철거와 비슷한 포탑 관련 신규 체계인 수정 과잉 성장 등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아타칸과 피의 장비 그리고 무력 행사는 완전히 삭제됐다. 남은 에픽 목표물인 내셔 남작과 드래곤은 한층 강해졌다.

상단, 중단, 하단 공격로에 고유 포지션 퀘스트가 추가됐다. 퀘스트 보상은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정글과 서포터는 기존과 유사하지만 상단, 중단, 하단 라이너들의 퀘스트는 변경됐다.


■ 쉬바나 디자인 변화


쉬바나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해당 디자인은 액트 II에서 적용될 예정이다. 기본 인간 형태와 용 형태의 외형은 물론 쉬바나의 모든 스킨도 업그레이드된다.

게임 플레이도 문도 박사, 볼리베어 수준으로 변경된다. 전반적으로 스킬은 기존 버전과 비슷하게 유지되지만 스킬 세부 요소와 게임 플레이의 느낌이 의미 있게 바뀐다.


폴은 "쉬바나의 두 가지 형태가 스킬 전반에 걸쳐 더 잘 연결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분명한 연결점 중 하나는 쉬바나의 궁극기다. 쉬바나는 스킬 사용 및 챔피언, 공성 미니언 몬스터 처치 관여 시 분노를 얻는다. 분노를 충분히 모았다면 궁극기를 사용해 진짜 용으로 변신하고 경로 내 모든 적에게 화염 숨결을 뿜는다"고 설명했다.

기본 지속 효과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다. 쉬바나는 챔피언, 공성 미니언, 중립 몬스터 처치 관여 시 방어 관련 능력치와 최대 분노를 얻는다.

아이템 빌드 측면에서는 딜러형 탱커와 마법사 양쪽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유지한다. 안드레이는 "핵심 챔피언 테마에 걸맞게 딜러형 탱커 빌드가 주요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빌드이므로 견제형 마법사보다 우선시했다"고 설명했다.

나머지 스킬은 액트 II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부적절 플레이 제재 관련


작년에는 게임을 망치는 행위에 실제로 대응하는 작업을 했다. 고의로 죽어주기나 게임을 망치는 등의 행위를 일컫는다. 또한 대기열 이탈과 로비 방해 행위를 줄이기 위한 몇 가지 개선 사항도 마련했다.

예를 들어 아군이 커서를 올린 챔피언을 금지하지 못하게 하고 자동 선택이 대기열 이탈 이후에도 유지되는 방식이다.

로비 인질 잡기 방지 기능도 도입된다. 현재로서는 고의로 죽겠다거나 이상한 방식으로 플레이하겠다고 위협하며 로비를 인질 삼아 협박하는 비매너 행위자에게 즉각적으로 대응할 방법이 마땅히 없었다.

폴은 "다른 플레이어 중 한 명이 강제로 대기열에서 이탈하거나 억지로 게임을 플레이하더라도 패배로 끝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가해자는 제재를 받고 피해를 본 플레이어의 LP는 복구되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고 한탄했다.

이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 비매너 행위자에 의해 협박당하는 로비를 종료할 수 있다. 라이브 서버에서 한동안 테스트를 진행했고 로비 신고를 이용해 체계를 다듬어 완성도를 높였다.

그는 "적용 첫날 정확도에 강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 정확한 작동 방식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겠다. 비매너 행위자가 체계를 우회할 방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발동 상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비주류 챔피언을 고른다고 걱정하지 마라. 면밀하게 직접 관찰할 것이다"고 전했다.

■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대규모 업데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 업데이트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 업데이트는 26.03 패치에 출시된다. 또한 26.03 패치에서 적용될 무작위 총력전: 아수라장의 대규모 업데이트도 현재 작업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점이 가까워지면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