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능 출시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원문보기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능 출시

속보
국방부 "북한 주장 일자에 군 무인기 운용한 사실 없어"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지란지교소프트는 엔드포인트 보안 및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오피스키퍼(OfficeKeeper)'에 출력물 보안을 강화하는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능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지능화되는 내부 정보 유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체결한 3사 간 업무협약(MOU)의 첫 성과다. 지란지교소프트를 비롯해 비가시성 워터마크 모듈 전문 기업 '스냅태그', 출력물 보안 전문 기업 '엘아이텍'이 협력해 개발했다. 1만400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한 지란지교소프트 보안 기술에 각 분야 전문 기업 노하우를 결합해, 기존 가시형 워터마크 한계를 보완한 출력물 보안 환경을 구현했다.

이번에 적용된 비가시성 워터마크는 스냅태그 기술을 기반으로 종이 문서에 보이지 않는 고유 키값을 삽입하는 방식이다. 문서 가독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전용 앱으로 출력물을 스캔하면 워터마크에 포함된 키값을 추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피스키퍼에서 문서 정보와 유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 사후 추적 역량이 강화됐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이번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능은 보안 전문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강화된 데이터 보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오피스키퍼는 변화하는 IT 환경에 대응해 기업의 핵심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안 파트너로서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