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양양군, 1월 8일부터 '2026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기후변화 대응 핵심기술 전수

아주경제 이동원 기자
원문보기

양양군, 1월 8일부터 '2026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기후변화 대응 핵심기술 전수

속보
특검 "尹, 사법·입법부 장악해 장기 집권하려 비상계엄"
△ 1월 8일~22일, 문화복지회관 등서 총 12개 과정 1,140명 대상 △ 벼, 고추, 꿀벌, 스마트팜 등 작목별 현장 중심 기술 교육 △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 및 새해 영농설계에 실질적 도움될 것"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사진=양양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사진=양양군]



양양군이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농업인의 새해 영농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월 8일부터 22일까지 문화복지회관 및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농현장의 핵심기술 전수와 주요 농업정책 홍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총 12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114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 품목은 벼, 친환경농업, 고추, 꿀벌, 복숭아, 한우, 산채, 스마트팜, 기후변화 대응, 농기계 안전교육 등 지역 농업의 주요 분야를 폭넓게 아우른다.

특히, 오는 13일에는 국제정세 변화 속 농업·농촌의 대응 방안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도 마련되어 농업인들의 안목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양군은 작목별 영농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핵심기술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자, 각 분야별 현장 전문성을 갖춘 강사를 초청하여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는 8일 문화복지회관(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첫 교육에서는 황병길 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양양군 농정시책 추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농업경영체 변경사항, 농업재해보험 제도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며, 같은 날 오후에는 이상기후에 대비한 벼농사 기술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풍년 농사를 도모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 및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농업인들에게 최신 영농기술과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이동원 기자 lay132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