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함안군, 제65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D-100일 성공 개최 준비 박차

쿠키뉴스 최일생
원문보기

함안군, 제65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D-100일 성공 개최 준비 박차

속보
개보위 "쿠팡, 자료 비제출 등 조사방해…제재 처분시 가중요건 경고"
함안군은 지난 7일 함안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제65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공개행사 연출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이날 보고회는 함안군수를 비롯해 함안군의회 의장, 함안군 체육회장, 도의원과 군의원, 군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해 연출 대행사의 착수보고를 듣고, 질의응답으로 행사의 방향과 구성, 내용 등에 대해 논의했다.



보고회 이후 참석자들은 군청 본관 현관으로 이동해 대회 D-100일 기념으로 카운트다운기 제막식을 열고, 한마음으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준비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D-100 카운트가 시작됨으로써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갔다”며 “체육, 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진 수준 높은 스포츠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제이씨(JC)특우회, 2026년 신년교례회 열고 힘찬 출발 다짐

함안군은 지난 6일 함안제이씨(JC)특우회(회장 안병철)가 함안문화예술회관 연회장에서 ‘2026년 신년교례회’를 열고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박상웅 국회의원, 이만호 군의회의장, 도의원과 군의원,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장, 제이씨(JC)특우회 회원 등 모두 250여 명이 참석해 새해 인사를 나누며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신년사와 떡 자르기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새해 소망을 나누고 지역 사회 발전과 공동체 화합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신년사에서 “여러분이 보내주신 열정과 헌신은 지역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함안군민 모두에게 큰 귀감이 되었다”며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새해 벽두부터 온정 가득…함안군 나눔 소식 잇따라

새해를 맞아 함안군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나눔이 잇따르고 있다.



한성산업(회장 김웅희)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웅희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함안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위원장 박종필)도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박종필 위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것이 협의회의 역할”이라며 “이번 나눔이 누군가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산인면에서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회장 이한섭, 조남순)가 ‘새해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를 열고, 지역 어르신과 취약가구를 직접 찾아 떡국떡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회원들은 십시일반 마련한 쌀로 떡국떡을 준비해 새해 인사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새마을협의회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새해를 시작하는 마음만큼은 넉넉하게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