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필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고양이 박람회 '가낳지모 캣페어 Winter' 코엑스서 열려

필드뉴스 이승철 기자
원문보기

고양이 박람회 '가낳지모 캣페어 Winter' 코엑스서 열려

서울맑음 / -3.9 °
제공 = 메쎄이상

제공 = 메쎄이상


[필드뉴스 = 이승철 기자] 고양이와 반려인을 위한 고양이 전문 박람회 '2026 가낳지모 캣페어 Winter'가 오는 1/16 ~ 18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D홀에서 열린다고 주최 측이 7일 전했다.

메쎄이상이 주관하고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고양이 사료·간식, 모래, 용품 등 반려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과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고양이 전문 박람회다. 행사에는 오리젠, 로우즈, 퓨어비타, 아카나 등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사료와 간식, 모래, 장난감, 캣타워 등 고양이 양육에 필요한 제품은 물론 고양이를 주제로 한 핸드메이드 제품과 일러스트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주최 측은 제품 구매 중심의 박람회를 넘어 정보와 문화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구성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행사 기간 동안 반려묘 건강과 관리에 대한 정보를 다루는 수의사 세미나도 진행된다. 반려묘 영양 관리, 응급처치, 놀이법, 구강 관리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마련돼 반려 경험 수준에 관계없이 참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제공 = 메쎄이상

제공 = 메쎄이상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관람객은 고양이를 주제로 한 굿즈 제작 클래스와 반려묘를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박람회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샘플링 행사와 브랜드별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사전 쿠폰을 다운로드한 관람객에게는 사료 및 영양제 샘플이 제공되며, 고양이 모래와 용품을 대상으로 한 한정 특가 행사와 추첨 이벤트도 마련됐다.


고양이를 주제로 한 예술 전시도 함께 열린다. 행사장 내에서는 고양이 모티브 작품을 소개하는 기획전과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반려 문화에 대한 공감과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가낳지모' 공식 앱을 통해 참가 브랜드 정보와 부스 배치도 현장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앱을 통한 사전 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현장 등록 시 입장료는 성인 기준 1만 원이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며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