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비즈&] 한국콜마, CES 뷰티테크 최고혁신상…AI로 상처 분석·치료까지 外

연합뉴스TV 장한별
원문보기

[비즈&] 한국콜마, CES 뷰티테크 최고혁신상…AI로 상처 분석·치료까지 外

서울맑음 / -3.9 °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7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콜마, CES 뷰티테크 최고혁신상…AI로 상처 분석·치료까지

한국 콜마가 세계 최대의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뷰티테크 부문 최고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인공지능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처 유형을 분석하고 상처 치료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한국 콜마의 '스카 뷰티 디바이스'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습니다.

아울러 디지털헬스 부문에서도 혁신상을 받으면서 이번 CES에서 2관왕을 달성했습니다.


▶대한전선, 미국서 1천억원 규모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 수주

대한전선 미국 법인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230kV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총 1천억원 규모의 계약으로, 대한전선은 해당 지역 내 증가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고 자연재해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닦을 전망입니다.


▶대한항공, IT기술로 인천공항 라운지 개선…예약 도입·혼잡관리

대한항공은 고객들의 라운지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IT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고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의 성공적인 통합을 위해 2023년부터 인천국제공항 내 라운지 시설을 대규모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라운지 사전 예약 서비스' 등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쾌적한 이용 경험을 선사하고, 향후에는 추가 라운지 공간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입니다.

▶카카오모빌리티, 한국노총 플랫폼운전자노조와 단체협약

카카오모빌리티가 한국노총 플랫폼운전자지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대리운전 및 퀵서비스 노동자의 근로 환경 개선 등을 위한 것으로, 양측은 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성실히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앞으로도 플랫폼 노동자들과 소통을 체계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삼성화재, 지난해 보험업계 특허 등록·출원 2년 연속 1위

삼성화재가 지난해 보험업계에서 특허 등록 및 출원 건수 1위를 달성했습니다.

총 31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16건의 특허 등록 결정을 받으면서 2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삼성화재는 특허 출원 전 과정을 지원하는 '특허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직무발명 제도와 특허 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한별(good_sta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