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과천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 사업 시행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과천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 사업 시행

서울맑음 / -3.9 °
과천시청 전경/[사진=과천시]

과천시청 전경/[사진=과천시]


과천시청 전경/[사진=과천시][경기 과천=팍스경제TV] 과천시는 시에 1년 이상(2026년 1월 2일 기준)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고령층에서 발생 위험이 높은 대상포진을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대상자는 신분증과 전입신고 날짜가 포함된 주민등록초본을 지참해 관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해당 예산 소진 시까지 예방접종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종 비용은 1인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되며, 이를 초과하는 금액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백신은 약독화 생백신과 유전자재조합 백신 가운데 의사의 예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과거 수두를 일으킨 바이러스가 신경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발진과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특히 고령층에서 발생률이 높아 예방접종의 중요성이 큽니다.

과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부담을 덜고 예방 중심의 의료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어르신이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