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북소식] 중국 베이징서 투자유치 설명회

연합뉴스 이승형
원문보기

[경북소식] 중국 베이징서 투자유치 설명회

속보
경찰, 김병기 의원 등 5명 출국금지 조치
(안동=연합뉴스) ▲ 중국 베이징서 투자유치 설명회 = 경북도는 지난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환경과 미래 협력 전략을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도는 이차전지, 철강, 반도체, 자동차부품, 바이오 등 핵심 제조산업이 모여 있는 점과 개항 예정인 대구·경북 신공항을 중심으로 한 항공, 항만 물류 인프라 등을 강점으로 제시했다.

또 중국 기업을 대상으로 1기업 1전담반(TF) 운영, 한국 파트너 기업 매칭, 금융·투자사와 연계한 자금 연결 등 3대 특별 혜택을 홍보했다.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 투자유치 설명회
[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경북도, 적극 행정 지원정책 추진 = 경북도는 법령 및 조례 규칙상 재량이 있음에도 소극적이고 관행적인 규제로 민원이 지속 발생함에 따라 신속한 도민 권리구제를 위해 적극 행정 체계화 정책을 2024년 8월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그 결과 시군을 상대로 한 행정심판 청구 건수가 본안을 기준으로 시책 시행 전 3년 연평균(2021∼2023년) 512건에서 지난해 320건으로 37%(192건) 줄었다.

도는 일선 현장에서 민관 간 행정처분에 대한 분쟁이 생겼을 때 이의신청과 행정심판 제도 등의 안내를 의무화함으로써 지역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처분의 기준을 명쾌하게 제시하도록 했다.

또 행정처분 시 관련 공무원이 행정 기본법에 부합하는지 심도 있게 사전검토하고 민원인에게 충분히 설명해 이해의 폭을 높이도록 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